본문 바로가기
나의 주식 story/테마주 총정리

에이비프로바이오 - 모더나 관련주인 이유는? (feat. 초록뱀, SK바이오랜드)

by dave_lim 2020.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종목인

초록뱀, 에이비프로바이오, SK바이오랜드의 최근 이슈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초록뱀(047820)

드라마 제작사로 알려진 초록뱀미디어가 올 연말까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을 타킷으로 한 대형 프로젝트 사전 제작에 도전합니다.

 

 

 

 

19일 오늘 초록뱀은 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증자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예정 발행가액은 1,405원, 신주배정기준일은 6월 8일입니다.

유상증자로 조달한 자금은 대형 드라마 프로젝트를 제작하는데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신입사관 구해령' 등을 방송사와 공동 제작한 경험이 있는 초록뱀은

드라마를 제작해 OTT 넷플릭스에 공급한 경험을 살려 자체 사전제작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초록뱀 관계자는 "드라마 시장의 판도가 기존의 단순한 플랫폼 시장에서 OTT 시장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준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초록뱀미디어가 OTT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성공적으로 OTT시장에 안착하여 사전제작을 늘려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 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중국의 한한령(한류제한령) 해제 분위기를 고려했다고 말했습니다.

초록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한류 제작사로서 재도약하는 터닝 포인트로도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드라마 컨텐츠 시장의 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2.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미국의 코로나 백신개발 기업인 '모더나'의 관련주로 엮여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사내이사가 모더나의 창립멤버라는 소식이 주식시장에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작년 8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의 창립멤버이자

현재 모더나의 주주로 있는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했습니다.

 

모더나가 최근 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백신 1상 임상시험 결과

8명에게서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자연적으로 회복한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수준의 항체가 생성됐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임상 1상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미국 증시와 한국 증시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SK바이오랜드(052260)

SK그룹에 속하면서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입니다.

요즘 코로나19 여파로인해 화장품 관련 회사들은 실적이 매우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SK바이오랜드의 주식은 지난 8일부터 4일간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18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코로나 19 백신 개발 소식 때문입니다.

SK바이오랜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술을 활용해 다수의 코로나19 백신 항원을 개발하고자

빌&멜린다게이츠재단으로부터 360만 달러(한화 약 44억원)의 연구개발비 지원이 촉진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관계사인 ‘SK바이오팜’의 상장기대감이 호재로 작용해 더욱 상승할 수 있었습니다.

SK바이오팜은 최근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죠.

 

 

최근 급등주, 테마주나

단기간 급등할 종목이 궁금하다면 게시물 하단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