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FX마진거래로 정말 대박수익가능? 합법일까? (Feat. 그것이알고싶다)

by dave_lim 2020.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최근 새로운 재테크 방법으로 유명해진 FX마진거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0.05.23 '그것이알고싶다'에서 다룬 내용이기도 합니다.

 

일단, FX마진거래란 외화와 원화와의 환율 차이를 이용에서 차익을 얻는 거래입니다.

즉, 환차익을 얻는 것입니다. 

 

원래는 증권사에 증거금 1,200만원 가량을 낸 후 거래가 가능한 것이 바로 FX마진거래입니다.

그런데, 일반 개인투자자들은 소액투자를 주로 하기 때문에 1,200만원의 증거금을 낼 돈이 없겠죠?

 

그래서 이점을 이용해서 사설 FX마진거래 업체들이 성행을 한 것입니다.

여러 개인들은 사설업체를 통해 소액으로 FX마진거래에 참여할 수 있게됐습니다.

 

실제 많은 유튜버들이 FX마진거래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냈다면서

방송을 내보냈고, SNS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투자성공담이 넘쳐났습니다.

5천원으로 시작해 500만원이 되었다는 사람도 있고,

300만원으로 시작해 3,000만원을 만들었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FX마진거래의 '리딩'방을 운영한다면서 홍보하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투자리딩을 받아 FX마진거래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알고싶다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FX마진거래 사설업체는 사기업체라고 합니다.

 

그들은 실제로 거래를 않고, 숫자를 조작해 투자자들의 돈을 수수료 명목으로 가져갔습니다.

거래 수수료는 수익의 13%이며, 손실이 날 경우에도 수수료를 뗀다고 합니다.

이런 투자자들의 돈으로, FX마진거래업체 직원들은 월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의 수익을 얻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직원이 20대 초반~중반인데, 

포르쉐, 벤틀리 등 명품차를 타고다닙니다.

 

또한, '리딩방'으로 알려진 오픈카톡방에서 실제 회원은 20~30명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나머지 200명이 넘는 사람들은 모두 업체에 의해 고용된 '바람잡이'라는 말입니다.

 

"000원 수익을 얻었다" 등의 메세지를 카톡방에 띄워서 계속 돈을 투자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를 보면서 너무 답답하고 화가나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FX마진거래는 결국 도박이나 다름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1분거래, 2분거래 등 짧은 시간안에 수많은 돈을 딸수도, 잃을 수도 있는

홀짝게임에 불과한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절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