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환율 올라가는 속도보면 너무 무섭다..

by dave_lim 2022. 8. 22.
반응형

2022.08.22. 오늘 원달러 활율이 1339.8원을 기록했다.

원달러 환율이 장중 1340원을 돌파한건 13년만의 일이라고 한다..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대폭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탭'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글로벌 경제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환율이 얼만지 가끔 들여다 본다.

항상 1000원~ 1200원 사이를 왔다갔다 하던 환율이 언제 이렇게 올랐을까

 

오늘은 출근 안하고,

한국금융연수원으로  교육연수를 받으러 다녀왔다.

쉬는시간에 연수원 카페에 갔는데.. 티비에서 환율이 많이 올랐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었다.

 

나는 함께 연수 듣는 입사 동기들과 

환율 이야기를 했다.

내가 우리나라 환율 걱정을 하다니, 어른이 다됐나보다.

 

환율이 오르면, 어떻게 되는지

내 배경지식을 총 동원해 동기들 사이에서 아는척을 했다 ..ㅎ

 

원자재를 수입해서 사업하는 회사들은 환율이 올라서 원가가 올라가겠구나..

지금 미국주식에 신규 진입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겠구나..

이미 미국주식을 들고있는 사람들은 그나마 좀 괜찮겠구나..? 등등 

 

오늘부터 3일동안 연수를 듣는다.

연수 내용은 블록체인, 핀테크 등등 내 관심분야이지만

하루종일 수업을 듣는건 너무 힘들다.

 

하루를 마치고 

블루투스로 음악 켜놓고

하루를 정리하는 이 시간이 너무나 좋다 ㅎㅎ

내일은 수업 더 열심히 들어서 하나라도 얻어 가야지 !

 

 

반응형